FEATURED SERVICES

네이버는 기술플랫폼으로서 첨단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일상의 친숙한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변화를 추구하고, 이용자와 호흡하며 항상 새로운 도전을 시도합니다.

네이버국내 최대 검색 포털 서비스

네이버 모바일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맥락을 깊이 이해하는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개인의 다양한 관심사를 이어갈 수 있는 콘텐츠 주제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3천만 명에 이르는 다양한 사용자의 생각과 관심사를 연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는 플랫폼이 되고자 크고 작은 변화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라인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 아이콘

2011년 메신저 앱으로 시작한 LINE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으로, 이제는 메신저를 넘어 사람과 사람, 기업, 서비스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LINE은 더 많은 글로벌 사용자에게 편리한 일상생활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 핀테크, 간편결제, 음악, 게임, 여행, 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앱을 연결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미래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클로바 아이콘

클로바(Clova)는 음성・이미지 인식, 인공신경망 번역, 대화형 엔진 등 인간의 오감을 활용한 기술들이 집결된 통합 AI 플랫폼입니다. 네이버와 LINE의 서비스에 클로바를 적용하는 한편, 전용 스마트폰 앱, AI스피커 ‘웨이브(WAVE)’와 ‘프렌즈(Friends)’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 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 손잡고 클로바 플랫폼을 접목시킨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들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파파고든든한 번역 파트너

파파고 아이콘

네이버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파파고(papago)는 음성인식, 음성합성, 기계번역, 문자인식 등의 기술이 집약된 자동통역 앱으로 사용자들이 해외여행이나 외국인과 만나는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공신경망 번역(NMT : Neural Machine Translation)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기존 구 단위로 쪼개 번역했던 방식이 문장을 통째로 번역하는 것으로 바뀌어 더욱 정확하고 문장 맥락에 맞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HALE완전히 새로운 경험

웨일 아이콘

웨일(WHALE)은 '누구나 쉽게 쓰는 브라우저'를 목표로 네이버에서 5년 간의 개발 끝에 선보인 웹 브라우저입니다. 웨일은 다양한 독자 기술과 유려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존의 웹 서핑을 넘어서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여러 개의 창(tab)을 띄우지 않고도 하나의 창에서 한 번에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옴니태스킹'이 핵심이며, 퀵서치, 스페이스, 사이드바와 같은 독특하고 편리한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웨일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확장앱과 멋진 디자인의 배경테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길 찾을 땐 한번에

대중교통, 자동차, 자전거, 도보 경로는 물론 내비게이션까지! 원하는 목적지를 네이버 지도로 한번에 찾아가세요. 지도 서비스는 실제 삶의 변화와 맥을 같이 해야 합니다. 지도 서비스는 삶의 공간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정보들을 가장 빠르게 반영하고, 공간 기반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들과 다양한 매시업이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길 찾을 땐, 네이버 지도!

V LIVE셀럽의 자유로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V LIVE 아이콘

V LIVE는 K-pop 아티스트들의 라이브뿐만 아니라 웹 드라마, 뷰티, 패션, 장르 음악 등 다양한 주제들로 이루어진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24개국에서 6,000만의 앱 다운로드가 되었으며(18년 11월 기준), 전체 앱 다운로드 중 83%가 해외에서 이루어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토 하이라이트, 360VR, 멀티 캠, 영상 & 음성 필터, 라이브 방송에 대한 실시간 자막 지원 등 ​우수한 동영상 기술까지 함께 제공해 드림으로써 스타와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매일매일 새로운 재미

웹툰 아이콘

지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도전만화>베스트도전>정식 웹툰이라는 승격 시스템을 통하여 네이버웹툰은 수많은 스타 작가들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이같은 시스템은 또한 미국, 대만,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도 호평 속에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웹툰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지위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서비스인 ‘라인 웹툰’을 2년 만에 월간 사용자 수 1,800만명을 달성하며 해외 사용자가 국내 사용자 수를 넘어서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충성도 높은 팬층을 확보한 강력한 IP를 바탕으로 출판, 영화, 드라마, 게임 등의 다양한 부가 산업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스노우일상이 특별해지는 AR 카메라

스노우 아이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인식한 얼굴에 다양한 효과를 넣은 동영상을 친구나 가족에게 보낼 수 있는 스노우(SNOW)는 10대 사용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서비스를 혁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스노우는 3억 9000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70% 에 이르는 등 글로벌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밴드모바일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 아이콘

그룹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밴드(BAND)는 다양한 형태의 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모임 앱니다. 가족, 친구 커플 모임뿐만 아니라 학교, 업무 모임, 스터디 등에도 활용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해지는 사용자의 이용 방식에 따라 취미, 동호회, 언론사 등 주제형 커뮤니티로 확장되었습니다. 현재는 220여 개가 넘는 국가에서 2500만 개 이상의 다양한 그룹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사용 패턴과 활동성을 기반으로 더욱 확장된 형태의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밴드는 여러 가지 실험적인 서비스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디오클립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오디오클립 아이콘

2017년 1월 베타서비스로 오픈한 오디오클립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콘텐츠를 음성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어학, 강연/강좌, IT, 경제,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와 다양한 방송사의 인기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구독할 수 있고 2018년 8월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문학 작품과 최근의 베스트셀러, 화제작 등을 음성으로 담아낸 오디오북 서비스도 오픈하여 음성으로 책을 읽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