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옥

네이버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서 환경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사옥 소개 이미지
네이버
그린팩토리

네이버 사옥 그린팩토리는 설계 단계부터 환경을 고려해 에너지 절약형으로 건축했으며, 열차단칸막이, LED 조명 등의 설비 투자와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을 위한 노력으로 매년 5%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기재되어 층간 계단 이용을 권장하는 계단실과 자전거 출·퇴근자를 배려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직원들이 평상 시에도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사옥의 친환경 운영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2014년에 기존 건물 분야에서 세계 최고 점수를 얻으며 LEED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2016년에는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네이버 제2사옥,
1784

2020년 입주 예정인 제2사옥은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건축 단계부터 소음과 먼지 저감, 건물 진출로 변경 등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소음방지덮개’를 이용해 공사를 진행하는 한편, 소음·비산먼지 컨설턴트, 감리단과 영국의 안전 전문가를 섭외해 보다 환경적이고 안전하게 사업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제2사옥 건설현장의 우수한 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제13회 ‘건설환경관리 우수현장’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건강한 자연을 물려주기위한 노력 소개 이미지